[은평구 맛집] 커다란 김밥이 특징인 구산역 2번출구 진김밥(역촌동)

은평구 맛집 진김밥

서울 은평구 구산역을 지나 다닐때 마다 길게 늘어선 줄을 보고 저곳은 어떤 맛집인데 사람들이 줄을 서서 있을까 궁금했었습니다.

은평구에 오래 거주하다 보면 항상 줄서 있는 상점들이 보이는데 그중 한 곳인 진김밥을 가봤습니다.
여기는 기본 30분에서 1시간은 줄 설 각오를 하고 가야해서 큰맘 먹지 않는 이상 가기 힘든 곳입니다.

진김밥 위치, 지도

진김밥은 6호선 구산역 2번 출구를 나와 40M 정도 걸어오면 버스정류장 앞에 있어요.
포탈에서 검색하면 여기저기 많이 나오는데 여기가 진짜이고 분점은 인천 서구청점 밖에 없고 이후에도 분점낼 계획은 없다고 하니 다른 곳은 전부 찾는 곳이 아니라고 보면 됩니다.

주차할곳이 없으니 대중교통 이용, 줄서기 팁

이 주변에 주차할 곳이 없으니 대중교통을 이용하는것을 추천하고
혹시나 차를 끌고 오면 2인 1조로 한명은 내려서 줄을서고 운전자는 주차장소를 찾거나 동네를 몇바퀴를 돌아야 해요. 대기 시간은 줄 길이에 따라 다르겠지만 대략 30분 전후로 걸린다고 보면 됩니다.

도착하면 이미 이렇게 줄을 서있어서 찾기 쉽습니다.

메뉴판, 가격, 영업시간, 휴무일,

영업시간 : (화~금) 오전 6시 30분 ~ 오후 6시 / (토,일) 오후 3시
휴무일 : 매주 월요일
점심시간 : 1시 30분~2시
최대한 점심시간은 피하는게 좋지만 줄 서다보면 딱 걸릴 수도 있어요

주문 팁 및 주의사항

기본인 진깁밥 2,500원, 치즈김밥 3,000원, 매운고추김밥 3,000원, 소고기김치볶음김밥 4,000, 침치김밥 4,000원 대부분의 김밥이 저렴한 축에 속해요. 다른 메뉴는 사진 참고 하세요

아, 여기는 매장 안에서 김밥을 먹을 수 없어요
먹기는 고사하고 매장 안에도 들어가 볼 수 없어요.
밖에서 주문하고 계산하고 김밥 나오면 들고 가는 테이크아웃만 가능합니다.

줄을서서 30분을 기다렸다가 주문과 결제를 하니 그제서야 다리힘이 풀리면서 안심하고 오른쪽에 있는 의자에 앉아서 김밥나오기를 기다리는 여유를 누려 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치즈김밥, 매운고추김밥, 소고기김치볶음김밥을 각각 1개씩 주문하고 김밥이 만들어지기를 기다립니다.

만들어진 김밥을 들고 건너편의 버스정류장에서 버스를 기다리는데 아까보다는 줄이 줄었지만 여전히 줄 서있는 사람들이 있네요

또 하나의 맛집 가이오 국수

이곳을 아는 은평구 사람들은 진김밥도 유명하지만 더 유명한 곳이 바로 왼쪽에 있는 가이오국수 본점입니다. 보통 따로 이용하기도 하지만 세트로 묶어서 이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두곳다 줄을 한참 서야 하기에 줄설 각오를 하고 와야합니다.

가이오 국수, 진김밥 세트로 줄서는 팁

세트로 이용법은 먼저 일행이 가이오국수에 가서 번호표를 뽑고 앞에서 대기하면서 한명은 진긴밥에 가서 줄을 섭니다.
국수 순번이 먼저 오면 국수를 먼저 먹고 일행중 한명이 진긴밥 줄을 교대해주는 나름의 루틴이 있죠

김밥은 라면과 함께… 후루룩 짭짭~~~

주문한 김밥은 알루미늄 호일에 포장해서 이렇게 메뉴 이름을 써줍니다.
고추(매운고추김밥), 소김(소고기김치볶음김밥), 치(치즈김밥)

치즈김밥인데 내용물의 꽉꽉차서 김밥 옆구리가 터질것 같습니다.

소고기김치볶음김밥인데 이것도 일반 김밥에 비해서 양이 엄청 많네요
역시 옆구리 터지기 일보직전…

매운고추김밥, 고추가 들어 있어서 매울것 같습니다.
사진을 다 찍었으니 이제 먹어봐야겠죠.

김밥에는 라면이 있어야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죠
라면을 끓여 같이 먹습니다.

접시에 옮겼는데 우려했던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김밥의 내용물이 너무 많다보니 젓가락으로 들면 옆구리가 더 터져서 숟가락에 올려서 조심히 먹습니다.

진김밥을 먹어 본 느낌은 특별히 맛있는 지는 모르겠고 양은 엄청 많다.
그리고 일부러 그런건지 별도의 양념(?)을 하지 않는 재료 그대로의 맛인것 같다.
그래서 결론은 왜 이렇게 유명한건지 잘 모르겠으니 두 세번 더 먹어 보고 평가해야 할것 같다는…

맛으로 따지면 집 근처에 있는 XXX집이 MSG가 들어 있어서 그런지 더 맛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