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르메덴 소개
이천 테르메덴은 경기도 이천에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독일식 온천 테마파크입니다.
사계절 운영하고 특히 겨울에는 야외 2층 수영장은 노천 온천에 온듯합니다.
김이 모락모락 나는 온천탕에 테이블에서 눈이 쌓인 언덕을 보며 시원한 음료 한잔하고
찬바람에 쌩하고 불면 온천 물에 몸을 담가 몸을 녹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족, 연인과 함께 온천과 다양한 수영 시설을 즐기려고 하는 분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위치 및 주소
– 주소: 경기 이천시 모가면 사실로 984
– 자가용: 중부고속도로 남이천 IC를 나와 2.8km(차로 4-5분) 정도 위치하여 찾기 편합니다.
– 홈페이지: https://termeden.com/
– 전화 : 031-645-2000
이용요금
야외가 있는 대부분은 테마파크가 계절의 영향을 많이 받기에 테르메덴의 이용 요금은 시즌과 비시즌, 종일권/오후/야간권에 따라 다릅니다.
대부분은 온라인 사전 예약하는게 가장 저렴하다는 것은 다들 아는 사실이죠.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해도 되지만 네이버 예매를 통해 들어가면 풀 앤 스파 종일권을 2025년 3월 30일까지 24,90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도 다양한 온라인 경로를 통해 구입하는게 가장 저렴합니다.
이용시간
시즌별로 상이하지만 평균
– 주중 09:00 ~ 18:00
– 주말 09:00 ~ 20:00 로
상황에 따라 +- 1시간 정도 생각하면 됩니다.
주차장

테르메덴 앞에 넓은 무료 주차장이 있어 편하게 주차할 수 있지만 성수기나 주말 오후에는 주차장이 혼잡하다는 합니다.
우리가 방문했을 때는 겨울인 2월 중순, 그것도 평일이라 주차장은 한산했습니다.
매표 및 발권

티켓은 1층 매표소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우린 사전에 예매를 했기에 1층 무인 매표기에 예매한 바코드를 개인별로 스캔하여 티켓을 출력했습니다.
2층으로
표를 구매했으면 계단을 통해 2층으로 올라갑니다.
입장, 음식물 보관, 반입 금지 안내

2층에 입장하기 전에 반입 금지 품목을 잘 읽어보고 음식물은 반입 금지이니 맡기고 입장해야 합니다.
(가방 검사합니다~!!!!)
- 반입금지 품목 : 음식물, 유리용기, 스노쿨장비, 유모차, 반려동물, 돗자리
- 가능 품목 : 영유아식(36개월) 및 환자식의 경우 서류 지참 시 반입 가능
티켓의 QR 코드를 차단기에 스캔하고 입장하면 됩니다.
입장 후에 티켓에 보면 번호가 있는데 이 번호가 신발장과 락커 번호이니 남, 여 구별되어 있는 신발장을 찾아 신발을 넣고 키를 뽑아 들고 가야합니다.
후불 정산기

나올 때 키로 식당, 카페에서 추가로 이용한 금액을 정산 후 신발을 꺼낼 수 있습니다.
다른 테마파크 시스템과 동일하니 특별할 것이 없는데 이 키가 비접촉식 RF 방식일 거라고 생각하고 숫자부분을 기기에 가져다 대도 전혀 인식을 못합니다.
결제 방식은 키를 손목에서 벗어서 키 부분의 끝을 기계의 카드 넣는 곳 위에 있는 키 홀같이 생긴 동그란 부분에 접촉하고 조금 기다려야 계산이 되는 방식입니다. (이런 방식을 처음 써봐서 당황했습니다.)
다시 1층으로

계단을 통해 1층으로 내려옵니다.
남자락커룸, 여자락커룸

락커룸 입구가 나오는데 남녀 구별되어 있으니 여기서 잠시 헤어져야 합니다.
락커룸 앞 대기실

나올때는 남녀 중 먼저 나온 사람이 기다릴 수 있도록 벤치와 음료 자판기가 있습니다.
이곳은 사람이 붐비니 굳이 여기보다는 2층으로 올라가면 의자가 많으니 그곳에서 기다리는게 좋습니다.
탈의후 수영장 입장,
락커룸에는 탈의와 목욕을 할 수 있는 시설이 있으니 탈의 후 수영복으로 갈아 입고 수영장 방향으로 나오면 됩니다.
수영 모자는 필수가 아니라서 없어도 상관없습니다.
성인은 필요 없지만 대부분의 시설에서 키 140cm 이하의 어린이는 튜브나 구명조끼를 착용해야 합니다.
구명조끼가 없으면 실내에서 랜탈 가능합니다.


키 140cm 이하는 실내 바데풀에서 구명조끼를 착용해야 하는데 키를 재볼 수 있는 시설이 곳곳에 있습니다.
운영요원들이 140cm이 안될 것 같은 아동들을 거의 정확히 잡아내더라구요.
렌탈샵

렌탈샵에서는 구명조끼, 썬배드, 비치타올을 대여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용 구명조끼를 안 가져왔다면 이곳에서 대여하세요
대여 요금

품목 | 대여료 | 보증금 |
구명조끼 | 6,000원 | 5,000원 |
썬배드 | 25,000원 | 10,000원 |
커플 풀베드 | 70,000원 | 10,000원 |
비치타올 | 5,000원 | 5,000원 |
푸드 & 커피(2층) 위치
푸드코드와 카페는 렌탈샵 왼쪽의 계단으로 올라가면 2층에 위치하고 있으니 잘 기억해 두세요
물놀이 중간에 출출하거나 휴식이 필요할 때 이용하세요.
푸드코트는 밑에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실내 비데풀

실내 바데풀은 중앙에 원형의 서킷 같은 시설이 있는데 이곳은 물살이 쎈 유스풀이라 들어가면 자연스럽게 한바퀴 돌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들어가고 나올 때 물살에 조심해야 합니다.
나머지 시설은 다양한 바데풀과 온천수의 온도가 다르니 쉬엄쉬엄 전신 마시지를 받으며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실외 오른쪽 풀장, 미끄럼틀




넒은 크기의 풀장과 안쪽 끝으로 동굴 모양, 그리고 어린이만 이용할 수 있는 미끄럼틀이 있어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습니다. 동절기라 외부 사용하지 못하는 기구들이 있으므로 어린이만 사용할 수 있는 이 미끄럼틀이 유일한데 물에서 나오면 추운데도 아이들은 아랑곳하지 않고 열심히 타고 놀더라구요.^^
실외 건물 오른쪽 이벤트 공간

특별한 이벤트나 행사가 진행되는 공간으로, 방문 시 온천수에 테마별 입욕제가 들어있는 탕이 있습니다.
실외 왼쪽 풀장



다양한 바데풀과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에 좋습니다.
실외 2층 수영장 계단


이곳은 미끄러우니 절대 뛰면 안되는데 차가운 물이 흐리고 있고 올라가면 고여있어 더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주기적으로 따듯한 물을 흘려 계단이 얼지 않도록 하고 있었는데 오전에는 차가운 물이였으나 오후에는 따뜻한 물이 흐르고 있었어 시간대에 따라 다른 것 같습니다.
실외 2층 인피니티 수영장, 유수풀(?)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을 통해 인피니티 풀에 접근할 수 있으며, 이곳에서는 아름다운 전경을 감상하며 수영과 음료를 즐길 수 있습니다.

파라솔이 있는 중앙 공간에는 음료와 간식을 팔고 테이블도 많이 있어서 차가운 물 밖으로 몸을 안 내밀어도 먹을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외곽으로는 유스풀이라고 부르기는 민망한 유스풀을 흉내낸 시설이 있어 애들도 안심하고 놀수 있습니다.

외곽으로 수심이 더 낮은 공간이 있어 애들이 수영하기 좋습니다.
다만 물속 계단 같은 턱을 흰색으로 칠해 놓기는 했지만 인지하지 못해서 다리에 몇번 부딪쳤다는건 안 비밀입니다.
실내 2층 푸드 코드

2층을 올라면 왼쪽은 푸드코트로 식사를 할 수 있고 오른쪽은 카페로 커피나 음료를 주문 할 수 있습니다.
푸트코트는 계단을 올라와서 왼쪽으로 유턴하면 키오스크에서 주문할 수 있습니다.
미리 먹을 메뉴를 고르고 키오스크에 줄어 서서 주문합니다.
결제는 키를 키오스크 하단에 키홀에 접촉해서 하고 나가지 전에 정산기에서 정산하면 됩니다.

결제후 나오는 종이의 번호를 보고 전광판에 번호가 뜨면 음식을 받아오면 됩니다.

반찬과 국물은 셀프바에서 가져오면 됩니다.
카페는 2층이 넓고 좋은데 이용해 보지는 않아서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1층 반대편 아로마방 옆에도 있으니 작은 카페가 있습니다.
마치며
이천 테르메덴은 서울에서 1~2시간 이내로 갈 수 있을 정도로 접근성도 좋고 겨울에도 즐길 수 있는 따뜻한 온천과 다양한 수영 시설, 편의 시설을 갖춘 곳으로, 일상에서 벗어나 피로 회복과 즐거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대부분 아동을 동반한 가족단위로 찾은 사람들이 많았고 사진맛집이라는 표현이 걸맞게 멋진 사진을 위해 찾은 분들도 보였습니다. 다소 저렴한 가격이라 대온천욕장만을 이용하기 위해 찾는 분들도 많다고 하니 다소 춥기는 했지만 영하의 날씨에 가서 여유롭게 즐기고 온 것도 좋았던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