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용으로 많이 사용하는 스포츠 선그라스 중에 많이 사용하는 rudy project rydon(라이돈)으로 랜즈는 impactx 포토크로믹 클리어랜즈(photochromic) 입니다.
깔끔하게 투명 비닐안에 박스가 들어 있습니다.
임펙트X 는 NXT 라는 소재료
메이커측 주장에 의하면 절대 깨지지 않고 아파치 헬기에서 쓰는 소재로 방탄 성능과 가볍고 스크래치가 잘 나지 않으며 광학적 특성이 우수하다고 합니다.
방탄 까지는 필요도 없겠지만 자전거 라이딩 중에 가끔 날라오는 작은 돌맹이들과 날파리들을 막기에는 확실하겠죠
그중에서도 포토크로믹 클리어렌즈는 변색 렌즈로서 자외선량에 따라 투과율 20 ~ 78% 변색이 되는 랜즈 랍니다.
http://www.rudykorea.co.kr
구성품입니다.
하드케이스와 소프트 케이스인 파우치, 각종 라벨과 인증서, 보증서가 들어 있습니다.
하드 케이스를 열면 라이돈 과 임펙트 엑스 클리어 랜즈가 같이 들어 있지요…
꺼내 볼까요.
쌀짝 꺼내었을때 안경 안쪽으로 스크레치를 방지하기 위한 종이가 들어 있으니 그걸 빼고 사용하면 됩니다.
포장제를 다 제거한 루디프로젝트 라이돈 변색 클리어 랜즈 입니다.
위 사진은 변색 기능을 잘 표현하고 있어서 루디프로젝트 홈피(http://www.rudykorea.co.kr)에서 가져온 사진입니다.
자외선량에 따라 투과율이 20% ~ 78% 로 자동으로 조정되는데 78% 일때 거의 투명해서 야간 주행시에도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변색은 직접적으로 자외선이 랜즈에 닿아야만 되기 때문에 차량 탑승시 같이 자외선이 차단되고 온도만 높은 상황에서는 변색이 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