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경보기를 자전거 2대에 각각 장착하기 위해서 2개를 주문했었는데 한개는 리모컨에 스위치가 2개이고 다른 하나는 3개입니다.
버튼 2개가 구형이고 3개가 신형 같고 버튼 기능은 잠금(경보시작), 열림(경보해제), 초인종 소리(버튼 3개인 경우) 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리모컨의 잠금 버튼을 누르후 본체에 충격이 가해지면 엄청난 경고음이 상당히 멀리까지 들립니다. 간혹 작은 충격에 민감하게 반응할때도 있으니 조용한곳에서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래도 고가의 자전거를 세워둘때는 잘 보이는 곳에 세워두고 자물쇠와 같이 경보기를 사용하세요
이 제품은 http://www.alarmcn.com/alarm2.htm 첫번째에 있는 제품으로 Vibrator alarm H-02G 모델입니다.
이전에 옥이네에서 중국 직배송으로 팔았는데 지금은 파는분이 없어서 중국에 직접 주문을 하던가 알아서 구해야 합니다.
측면을 보면 전원스위치와 무선 고유번호가 본체와 리모컨에 스티커로 붙어 있습니다. (고유번호 뒷자리는 모자이크 처리함)
리모컨을 분실하여 리모컨만 별도로 구입할때 고유번호를 보내서 주파수를 맞춘후 보내주는 용도인것 같은데 세트가격도 워낙 저렴하여 그냥 하나 새로 사는게 더 빠를듯 합니다.
무선경보기가 자전거용으로 나온것이 아니라서 자전거 리어케리어에 장착하기 위해서 구멍을 뚫었습니다.
내부는 구멍 뚫은 곳에 너트를 넣고 글루건으로 고정을 합니다.
아울러 경보기를 강제로 끄려고 하는 사람들이 배터리를 제거 할 수 없도록 배터리 커버도 글루건으로 고정합니다.
무선경보기 본체에는 전원 ON/OFF 스위치가 있으나 타인이 경보기 전원을 OFF 하지 못하도록 스위치를 제거하고 항상 전원이 ON 상태를 유지하도록 기판을 납땜합니다.
이렇게 전원을 항상 ON 상태로 두면 배터리 소모가 심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사진 상단은 전원스위치, 기판 납땜, 드릴질을 하여 너트를 고정한 튜닝 제품이고 사진 하단의 순정 상태 그대로 입니다.
자전거 리어케리어에 장착을 합니다.
리어케리어는 토픽 슈퍼투어리스트 DX 로 후방 안전등 거치용 구멍을 이용해서 안쪽으로 볼트를 이용해서 장착합니다.
측면에서 봐도 흔들림없이 완벽하게 장착된 모습입니다.
일반 십자(+) 볼트가 불안하면 육각렌치볼트 같은걸로 조이면 쉽게 못 풀겠죠
배터리는 일반 9V 사각을 사용하지만 가격이 비싸고 항시 on 상태이기 때문에 배터리 소모도 많아
약 2-4주 정도면 교체를 해야 합니다.
그러다 보니 유지비가 많이 들어서 할 수 없이 일회용이 아닌 8.4v / 250mAh 충전지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집에 충전기가 급속충전기는 배터리 규격이 AA, AAA용 밖에 없어서
일반 충전기로 충전하여 3-4주에 한번씩 교체를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