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한자로 小米를 우리는 소미(小米)라고 읽지만 중국에서는 샤오미(Xiaomi)라고 읽죠.

소미보다는 주로 좁쌀 또는 조라는 말을 더 많이 사용하죠. 그래서 샤오미는 번역하면 좁쌀입니다.

그럼 미밴드는 뭐라고 변역해야 할까요? 쌀밴드? 쌀끈? 영어는 그냥두고 쌀밴드라고 불러보는건 어떨까요?

오늘은 좁쌀에서 만든 쌀밴드 마지막 포스팅으로 앱 설정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앱을 실행하니 목표한 8,000걸음을 완료한 화면이 보입니다.

원의 테두리가 목표를 100%로 하는 그래프로, 그래프가 꽉 찼다는 것은 목표를 완료했다는 것이죠.

그 밑으로 걸은시간, 걸음수, 거리가 출력됩니다.

 

스크롤을 내리면 오늘의 목표를 달성했습니다고 뜨네요.

 

 

 

 

이번에는 미밴드 설정에 대해서 보려고 합니다.

미밴드 설정에 들어가기 위해서 기본화면 상단 오른쪽 빨간 원으로 표시한 “…” 을 누릅니다.

 

그러면 Mi Band 설정, 알람, 내 프로필, 실험실 기능, 공유, 정보 메뉴를 볼 수 있는데 “Mi Band 설정을 먼저 눌러 봅니다.

 

 

 

 

▲ 배터리 잔량(%)과 마지막 충전을 며칠전에 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지금 79% 이고 마지막 충전 후 5일이 지났다고 하는데 구입 후 이것 저것 하다보니 배터리를 좀더 사용했지만 8일째 잔량이 70% 이니 한번 충전하고 한달 정도는 무난히 갈 것 같습니다.

 

서브 메뉴로는 Mi Band 진동 울리기, 표시등 색상, 착용 위치, 전화 알림, Notification settings, 진동시 알림, 연결 종료, 펌웨어 버전이 있습니다.

Mi Band 진동 울리기는 미밴드를 못 찾을 때 누르면 미밴드가 진동을 하기에 근처에 있다면 쉽게 찾을 수 있죠. 하지만 너무 멀면 진동이 안울릴 수 있어요. 그리고 24시간 손에 차고 있기 때문에 이 기능을 사용할 일이 거의 없네요.

 

 

 

 

 

 

표시등 색상을 누르면 파란색, 주황색, 녹색, 빨간색 중에서 하나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미밴드의 3개의 LED 색상이 변하는 것을 보면서 맘에 드는 색을 선택합니다.

 

착용 위치를 누르면 왼쪽 손목, 오른쪽 손목, 목걸이를 선택할 수 있는데 목걸이 밴드는 아직 판매하지 않으나 향후에 팔려는 계획이 있나 봅니다.

 

 

 

 

전화 알림” 기능은 미밴드의 요긴한 기능 중에 하나인데 전화벨이 울린 후 설정한 시간동안(기본 3) 안받으면 미밴드가 4회 진동하도록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주로 핸드폰을 주머니나 가방에 넣고 있을 때 아주 요긴하죠.

이 기능을 잘못 이해해서 미밴드로 통화할 수 있는 것처럼 써놓은 블로그가 있던데 통화 안됩니다.  단순히 미밴드로 진동만 4회 울립니다. 4회도 별도로 설정할 수 없고 전화를 계속 안받아도 4번 진동하고 끝입니다. (참고로 진동 2번은 오늘 목표 걸음수 달성할 때 울립니다.)

간혹 앱을 강제 종료하거나 블루투스 동기화에 이상이 있을때는 진동이 안 울린 경우가 몇번 있었으니 100% 신뢰는 하지 말아야 합니다.

 

2014-12-17일(수) 19시 추가

 

 

 앱 최신 버전 1.2.171 (2014-12-11일 기준) 부터 일반 앱 알림을 미밴드 진동으로 알려주는 Notification settings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핸드폰으로 오는 문자, 카톡, 라인 등 일반 앱에서 발생한 알림을 미밴드에 진동횟수진동시간 그리고 LED 컬러깜밖임 횟수(최대 1~9까지)를 설정할 수 있도록 되었습니다. 

 

자세한 설정은 klasses님의 불로그인 http://klasses.blog.me/220207386095 를 참고하세요

 

 

 

진동시 알람기능은 진동이 울리면 왜 울렸는지 궁금하죠. 이때 안드로이드 알림창에 그 이유를 같이 표시해줍니다. 익숙해지면 진동횟수만 가지고 어떤 상태인지 알 수 있지만 처음 사용시 켜놓고 사용하면 도움이 될 겁니다.

 

 

▲ "알람" 기능은 아침에 기상할 때 설정하면 좋은 알람입니다. 3개까지 설정이 가능하며 설정한 시간이 되면 진동이 5번 울립니다. 설마 미밴드가 소리로 알려줄거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없겠죠?

알람도 상황에 따라 안 울리거나 늦게 울릴 수 있으니 100% 신뢰하지 말고 다른 알람방법과 함께 사용하세요

 

 

 

 

알람을 누르면 반복유무와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프로필"은 앱 설치할 때 물어본 성별, 생일, , 몸무게 프로필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실험실 기능"은 아직 테스트 중인 기능인가 봅니다.

줄넘기, 윗몸 일으키기, 달리기, 기타 스포츠 투표하기 등이 있습니다.

 

줄넘기를 누르고 시작버튼을 누르면 그때부터 줄넘기 횟수를 기록하는 것 같은데 해보지는 않았습니다.

 

 

 

 

 

공유라고 쓰고 자랑질이라고 읽는 공유 기능은 내 기록을 SNS 등을 통해 다른 사람에게 자랑하는 거죠.

요즘은 거의 모든 앱에 필수로 들어가는 기능이니 잘 알거라 생각됩니다.

 

정보에는 현재 앱의 버전과 업데이트 현황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미밴드 앱 설정기능에 대해 알아봤는데 미밴드 이것 정말 물건입니다. 한번만 설정하면 한달 동안 충전없이 24시간 손목에서 풀지 않고 사용할 수 있고 무엇보다 엄청나게 착한 가격이니 말이죠.

다만 한가지 아쉬운 것은 시계 기능의 부재 입니다.  ~~ 이건 미밴드2 에서 배터리 사용시간이 줄더라도 시계 기능은 꼭 넣을 것 같기는 합니다. 아직 출시된지 3개월밖에 안지나서 미밴드2가 언제 나올지는 모르지만요.

 

 

 

2014/12/15 - [IT 따라가기] - 샤오미(Xiaomi) 미밴드(Mi Band) 앱 설치 및 세팅

2014/12/11 - [IT 따라가기] - 샤오미 미밴드 (Xiaomi mi band) 개봉기

2015/07/30 - [IT 따라가기] - 샤오미 미밴드 7개월 20일 사용 후 밴드 내구성 공개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