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요즘 뜨고 있는 중국 샤오미(Xiaomi) 저가형 미밴드(MI band)를 구입했습니다.

주요 기능은 만보계, 수면상태 체크, 소모 칼로리 계산, 진동 알람, 전화 알람으로 헬스케어 기기 중에서도 아주 단순한 기능만 됩니다. 그런데 왜 사냐고요? 가격이 엄청 착한 79위안(한화 12,000), 국내에서 구해도 25,000원 정도면 구할 수 있거든요

 

삼성, LG 제품에 비하면 허접하지만 그래도 배터리는 만충시 1달 이상 가고 만보계와 수면상태 체크기능해도 본전은 뽑겠죠. 다만 배터리가 좀 닳더라도 시계기능을 넣었으면 좋겠네요

 

배터리 용량은 41mAh, 충전전류는 25mAh 이니 완방(완전방전)에서 완충(완전충전)까지 2시간 조금 더 걸리겠네요. 다른 분들 사용평을 보니 스마트폰용 2A로 충전시 미밴드가 고장났다는 글이 있으니 1A 충전기나 컴퓨터 USB 포트로 충전하기 바랍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것 안드로이드 4.4(킷켓) 이상, 블루투스 4 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밴드에서 금속부분을 터치해서 스마트폰 잠금을 해지할 수 있는 기능은 안드로이드 5에서부터 된다고 하는데 넥서스같은 구글 레퍼런스 폰을 제외하고 아직 안드로이드 5를 탑재한 폰이 거의 없는게 현실이죠. 물론 샤오미 폰에서는 미밴드의 모든 기능을 쓸 수 있습니다. 

IOS 용 앱도 나왔다고하니 앱스토어에서 검색해보기 바랍니다.

 

 

 

▲ 골판지 느낌의 MI 로고가 인쇄된 전형적인 샤오미 박스입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요렇게 미밴드가 보이죠

 

 

 

패키징 내용으로 작은 매뉴얼, 본체가 결합된 검정색 밴드와 USB 충전 케이블이 들어 있습니다.

밴드는 여러 색상이 있는데 기본적으로 검정색 밴드가 오고 추가로 다른 색의 밴드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기본인 검정색이 아닌 다른 색이라면 짝퉁일 확률이 높다네요.

얼마하지도 않는 샤오미 제품마저 똑같이 만든 짝퉁이 많다하니 중국 짝퉁 문화는 대단한것 같습니다.

 

 

 

밴드에서 본체를 분해한 모습입니다.

 

 

 

밴드만 보면 가격에 비해 품질은 그리 나쁘지 않습니다.

밴드는 손목이 가는 사람과 두꺼운 사람 모두 쓸 수 있도록 조절이 가능합니다.

 

 

 

 

새 제품이니 충전부터 해야겠죠

충전은 본체와 전용 케이블을 이렇게 놓고 결합하면 됩니다.

 

 

 

충전을 위해 본체에 전용 충전케이블을 결합했습니다.

 

 

 

 

이제 컴퓨터 USB 에 연결하거나 보조배터리팩에 연결하면 충전불이 깜빡입니다.

충전이 완료될때까지 1-2시간 기다립니다.

 

 

 

 

 

충전이 완료되면 손목에 이렇게 착용하면 끝.

 

~~ 폰에 어플을 깔고 셋팅을 해야 제대로 사용할 수 있죠.

안드로이드 버전이 4.2.2 라서 먼저 4.4.2로 업그레이드부터 해야 되네요

 

앱 설치 및 설정은 다음 포스팅에...... 

 

 

 

 

2014/12/17 - [IT 따라가기] - 샤오미 미밴드 앱 설정하기

 

2014/12/15 - [IT 따라가기] - 샤오미(Xiaomi) 미밴드(Mi Band) 앱 설치 및 세팅

 

2015/07/30 - [IT 따라가기] - 샤오미 미밴드 7개월 20일 사용 후 밴드 내구성 공개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