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뜨고 있는 중국 샤오미(Xiaomi) 저가형 미밴드(MI band)를 구입했습니다.
주요 기능은 만보계, 수면상태 체크, 소모 칼로리 계산, 진동 알람, 전화 알람으로 헬스케어 기기 중에서도 아주 단순한 기능만 됩니다. 그런데 왜 사냐고요? 가격이 엄청 착한 79위안(한화 12,000원), 국내에서 구해도 25,000원 정도면 구할 수 있거든요
삼성, LG 제품에 비하면 허접하지만 그래도 배터리는 만충시 1달 이상 가고 만보계와 수면상태 체크기능해도 본전은 뽑겠죠. 다만 배터리가 좀 닳더라도 시계기능을 넣었으면 좋겠네요
배터리 용량은 41mAh, 충전전류는 25mAh 이니 완방(완전방전)에서 완충(완전충전)까지 2시간 조금 더 걸리겠네요. 다른 분들 사용평을 보니 스마트폰용 2A로 충전시 미밴드가 고장났다는 글이 있으니 1A 충전기나 컴퓨터 USB 포트로 충전하기 바랍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것 안드로이드 4.4(킷켓) 이상, 블루투스 4 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밴드에서 금속부분을 터치해서 스마트폰 잠금을 해지할 수 있는 기능은 안드로이드 5에서부터 된다고 하는데 넥서스같은 구글 레퍼런스 폰을 제외하고 아직 안드로이드 5를 탑재한 폰이 거의 없는게 현실이죠. 물론 샤오미 폰에서는 미밴드의 모든 기능을 쓸 수 있습니다.
IOS 용 앱도 나왔다고하니 앱스토어에서 검색해보기 바랍니다.
▲ 골판지 느낌의 MI 로고가 인쇄된 전형적인 샤오미 박스입니다.
▲ 박스를 개봉하면 요렇게 미밴드가 보이죠
▲ 패키징 내용으로 작은 매뉴얼, 본체가 결합된 검정색 밴드와 USB 충전 케이블이 들어 있습니다.
밴드는 여러 색상이 있는데 기본적으로 검정색 밴드가 오고 추가로 다른 색의 밴드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기본인 검정색이 아닌 다른 색이라면 짝퉁일 확률이 높다네요.
얼마하지도 않는 샤오미 제품마저 똑같이 만든 짝퉁이 많다하니 중국 짝퉁 문화는 대단한것 같습니다.
▲ 밴드에서 본체를 분해한 모습입니다.
▲ 밴드만 보면 가격에 비해 품질은 그리 나쁘지 않습니다.
밴드는 손목이 가는 사람과 두꺼운 사람 모두 쓸 수 있도록 조절이 가능합니다.
▲ 새 제품이니 충전부터 해야겠죠
충전은 본체와 전용 케이블을 이렇게 놓고 결합하면 됩니다.
▲ 충전을 위해 본체에 전용 충전케이블을 결합했습니다.
▲ 이제 컴퓨터 USB 에 연결하거나 보조배터리팩에 연결하면 충전불이 깜빡입니다.
충전이 완료될때까지 1-2시간 기다립니다.
▲ 충전이 완료되면 손목에 이렇게 착용하면 끝.
아~~ 폰에 어플을 깔고 셋팅을 해야 제대로 사용할 수 있죠.
폰 안드로이드 버전이 4.2.2 라서 먼저 4.4.2로 업그레이드부터 해야 되네요
앱 설치 및 설정은 다음 포스팅에……
2014/12/17 – [IT 따라가기] – 샤오미 미밴드 앱 설정하기
2014/12/15 – [IT 따라가기] – 샤오미(Xiaomi) 미밴드(Mi Band) 앱 설치 및 세팅
2015/07/30 – [IT 따라가기] – 샤오미 미밴드 7개월 20일 사용 후 밴드 내구성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