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자전거 타이어에 펑크가 발생했을때 펑크를 수리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별로 어려운것은 없지만 한번도 안해봤다면 천천히 따라 하시면 됩니다.



1. 일단 타이어 안에 있는 튜브에 바람을 빼고  타이어레버(타이어주걱) 2개를 이용하여 타이어를 적당히 휠에서 뺍니다.

타이어레버가 없으면 - 드라이버 같은것으로 빼도 되는데 이때는 안에 있는 튜브가 손상이 안되도록 조심해서 작업해야 합니다.




2. 타이어 안에 있는 튜브를 빼서 약간의 바람을 넣은후 물에 담가 봅니다.


3. 조금씩 이동을 하면서 바람이 새는 곳을 찾습니다.  물에 담궜을때 계속 공기방울이  발생하는 부분을 찾으면 됩니다.


4. 물에서 꺼내면 새는 곳이 잘 안보이기 때문에 적당히 위치를 파악할수 있도록 표시를 해둡니다.



5. 사포로 새는 부분을 펑크 수리 패드가 잘 붙도록 적당히 문질러 줍니다.


6. 튜브와 펑크수리킷의 패드에 적당히 본드를 발라서 붙입니다.



7. 힘을 주어 패드가 잘 접착이 되도록 약 5분정도 눌러줍니다.



8. 튜브를 다시 타이어 안으로 넣고 타이어를 휠안으로 넣은후  펌프를 이용하여 튜브에 바람을 넣으면 수리 끝..



시간되면 다음엔 펌프를 이용해서 자전거에 바람넣는 방법을 포스팅하겠습니다.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
  1. 구태구태 2011.12.16 13: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펑크때문에 스트레스 받으시는 분이시라면 노펑크타이어인 아메리타이어로 바꾸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