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지난 2014년 11월 15일(토) 동국대 본관 중강당에서 열렸던 "3D 프린터와 함께하는 메이커 포럼" 그 첫번째 "유쾌한 창작"을 보름이 지난 시점에서야 포스팅합니다.

 

 

이 포럼은 동국대학교 홍정모 교수님이상호(만드로용)님 등 몇분이 의기투합하였고 동국대학교 LINC 사업단이 장소 및 많은 도움을 주어 열리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2달 간격으로 계속 진행한다고하여 벌써부터 2달 후가 기다려집니다.

 

 

포스팅은 2편으로 나눠서 하려고 합니다.

1편: 3D 프린터 출력물 소개

2편: 유쾌한 창작 PT 내용

 

 

 

▲ 이번 유쾌한 창작 포스터 입니다.

카페나 여러 곳에 올라온 파일도 많았는데 행사장 벽에 붙어 있던 포스터를 찍어서 올립니다.

포스터만 봐도 멋지네요.

 

 

 

▲ 행사 시작 1시간 30전 입니다. 다들 밖에서 3D 프린터 출력물 구경하느라고 강당 안은 아직 한가하네요.

 

 

 

 

3D 프린터 출력물입니다.

한번에 찍은 것도 있고  크기가 커서 분할 출력 후 접착제로 붙인것도 있고 그렇네요

 

 

 

 

▲ 다양한 피규어 입니다.

물어보지는 않았는데 3D 스너로 스캔 후 모델링 수정하여 출력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하나쯤 만들어서 집에 놓으면 평생 소장할 수도 있어 사진보다 휠씬 좋겠네요.

업체 명함을 받아뒀는데 필요하신 분은 댓글이나 이메일로 연락주시면 알려드리겠습니다.

 

 

 

3D LIGHT 손규보님모자입니다. 강아지가 쓸수 있는 실물 사이즈입니다.

분할 출력한 것 같은데 왼쪽이 서포터를 제거하지 않은 출력물이고 오른쪽이 서포터 제거 및 합친것 같습니다.

도색의 후가공 작업이 이뤄졌고, 사포질까지 완료된 것인지는 잘모르겠습니다.

 

 

 

▲ 다른 쪽엔 입고 쓸 수 있는 출력물도 보이죠.!

 

 

 

 

▲ 크기가 3D 프린터로 출력하기에는 대형크기라 분할 출력후 붙였을텐데 출력시간이며 후가공까지 하려면 고생이 많았을 작품들입니다. 

 

 

 

 

동국대학교 홍정모 교수님의 자동으로 램프를 모델링하는 프로그램으로 만든 램프입니다.

카페에 초창기 홍 교수님의 아이디어로부터 시작하여 만드로용님의 시제품 제작 등 이 램프가 나오기까지 과정을 쭉 봐왔는데 실물로 보고 사진만 올리면 자동으로 모델링 파일까지 만들어 주는것을 보고 뿅 갔습니다.

 

 

 

▲ 디테일이 돋보이는 흉상 출력물들입니다.

 

 

 

 

김동현님의 아이언맨 마스크와 팔, 손 입니다.

사진으로 보면 작아보이지만 1:1 사이즈로 성인이 직접 착용할 수 있는 사이즈입니다.

 

 

 

 

전북 디지털산업진흥원 문화콘텐츠 아카테미 (문콘: MOOCON) 학생들의 작품입니다.

여러 작품들이 있는데 싱기버스에 모든 모델링 파일은 올려 놓았다니 받아서 출력해보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Mechanical Artist 김장호님의 3DPPMP(프라모델 DIY 플랙폼) 작품들입니다.

 

 

 

 

▲ 작품에 대해 더 많은것을 알고 싶으면 김장호님의 페이스북(www.facebook.com/3dppmp )에 접속해보세요.

 

 

 

 

2014/12/04 - [IT 따라가기] - 3D 프린팅 작품 전시회 및 세미나 : 3D 프린터와 함께하는 메이커 포럼 제 1회 유쾌한 창작 2/2 (포럼내용)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