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4년 11월 15일(토) 동국대 본관 중강당에서 열렸던 “3D 프린터와 함께하는 메이커 포럼” 그 첫번째 “유쾌한 창작”을 보름이 지난 시점에서야 포스팅합니다.
이 포럼은 동국대학교 홍정모 교수님과 이상호(만드로용)님 등 몇분이 의기투합하였고 동국대학교 LINC 사업단이 장소 및 많은 도움을 주어 열리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2달 간격으로 계속 진행한다고하여 벌써부터 2달 후가 기다려집니다.
포스팅은 2편으로 나눠서 하려고 합니다.
1편: 3D 프린터 출력물 소개
2편: 유쾌한 창작 PT 내용
▲ 이번 유쾌한 창작 포스터 입니다.
카페나 여러 곳에 올라온 파일도 많았는데 행사장 벽에 붙어 있던 포스터를 찍어서 올립니다.
포스터만 봐도 멋지네요.
▲ 행사 시작 1시간 30전 입니다. 다들 밖에서 3D 프린터 출력물 구경하느라고 강당 안은 아직 한가하네요.
▲ 3D 프린터 출력물입니다.
한번에 찍은 것도 있고 크기가 커서 분할 출력 후 접착제로 붙인것도 있고 그렇네요
▲ 다양한 피규어 입니다.
물어보지는 않았는데 3D 스캐너로 스캔 후 모델링 수정하여 출력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하나쯤 만들어서 집에 놓으면 평생 소장할 수도 있어 사진보다 휠씬 좋겠네요.
업체 명함을 받아뒀는데 필요하신 분은 댓글이나 이메일로 연락주시면 알려드리겠습니다.
▲ 3D LIGHT 손규보님의 모자입니다. 강아지가 쓸수 있는 실물 사이즈입니다.
분할 출력한 것 같은데 왼쪽이 서포터를 제거하지 않은 출력물이고 오른쪽이 서포터 제거 및 합친것 같습니다.
도색의 후가공 작업이 이뤄졌고, 사포질까지 완료된 것인지는 잘모르겠습니다.
▲ 다른 쪽엔 입고 쓸 수 있는 출력물도 보이죠.!
▲ 크기가 3D 프린터로 출력하기에는 대형크기라 분할 출력후 붙였을텐데 출력시간이며 후가공까지 하려면 고생이 많았을 작품들입니다.
▲ 동국대학교 홍정모 교수님의 자동으로 램프를 모델링하는 프로그램으로 만든 램프입니다.
카페에 초창기 홍 교수님의 아이디어로부터 시작하여 만드로용님의 시제품 제작 등 이 램프가 나오기까지 과정을 쭉 봐왔는데 실물로 보고 사진만 올리면 자동으로 모델링 파일까지 만들어 주는것을 보고 뿅 갔습니다.
▲ 디테일이 돋보이는 흉상 출력물들입니다.
▲ 김동현님의 아이언맨 마스크와 팔, 손 입니다.
사진으로 보면 작아보이지만 1:1 사이즈로 성인이 직접 착용할 수 있는 사이즈입니다.
▲ 전북 디지털산업진흥원 문화콘텐츠 아카테미 (문콘: MOOCON) 학생들의 작품입니다.
여러 작품들이 있는데 싱기버스에 모든 모델링 파일은 올려 놓았다니 받아서 출력해보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 Mechanical Artist 김장호님의 3DPPMP(프라모델 DIY 플랙폼) 작품들입니다.
▲ 작품에 대해 더 많은것을 알고 싶으면 김장호님의 페이스북(www.facebook.com/3dppmp )에 접속해보세요.
2014/12/04 – [IT 따라가기] – 3D 프린팅 작품 전시회 및 세미나 : 3D 프린터와 함께하는 메이커 포럼 제 1회 유쾌한 창작 2/2 (포럼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