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포스팅에서 니켈수소 충전 건전지를 추천했으니 이번에는 충전지를 충전할 수 있는 제품을 추천해보도록 하겠다.
입문용으로 사용하기에는 무엇보다 저렴한 가격과 적당한 성능을 가진 제품이 제일 좋다.
그런면에서 이케아 VINNINGE 충전기를 강력 추천한다.
▲ 이케아 VINNINGE 충전기, 니켈수소(Ni-MH) 충전기 입문용
제품은 위의 사진 처럼 생겼다.
무엇보다 입력이 DC 5V인 표준 USB 2.0 단자라서 컴퓨터, 노트북, 핸드폰 충전기(USB 포트용), 외장 배터리로도 언제든 충전할 수 있다. 반대로 일반 전기 콘센트로 바로 충전할 수는 없다.
일반 AC 110V ~ 220V 교류 전기를 사용하기는 충전기에 비해서 AC를 DC로 변환하는 정류회로 부분이 빠질테니 부피도 작아지고 고장율도 줄어들것이고 가격도 그만큼 싸다.
충전 전지 규격은 AA 또는 AAA 사이즈 2개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
충전상태 알림도 간단하다.
충전중일때는 흰색 불이 들어오고 충전이 완료되면 불이 꺼져서 색맹, 색약이라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다.
충전 건전지가 아닌 일반 건전지를 넣으면 어떻게 될까?
당연히 에러로 불이 깜빡이고 충전은 되지 않는다.
작어서 주머니에도 쏙 들어갈 정도로 휴대성 좋고 가격도 착해서 강추한다.
2017/06/20 – [제품 리뷰] – 초초초 급속 충전기와 이케아 VINNINGE(빈닝에) 충전기 비교
2017/06/16 – [제품 리뷰] – 전기 모기채와 충전 배터리 조합
2017/06/15 – [제품 리뷰] – 니켈수소 충전 건전지(충전지)를 자전거 후레쉬에 사용해보자
2017/06/11 – [제품 리뷰] – 지구를 지키기 위한 작은 실천, 충전해서 또 쓰는 충전 건전지(충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