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줄의 뒤바퀴 튜브를 펑크 수리 했는데도 1-2주 지나면 바람이 많이 빠지는 문제가 있어서 미리 구입해놓은 튜브로 교체를 하려고 뒷바퀴 분리를 시도 하였습니다.
대부분의 자전거 바퀴가 축에 붙어 있는 너트만 풀면 쉽게 분리가 되지만 그것도 귀찮고 시간 없다는 핑계로 차일 피일 미루다가 모처럼 큰맘먹고 시도한 것이였죠.
축을 기준으로 오른쪽은 정상적으로 쉽게 빠지는데 왼쪽은 너트를 다 풀었는데도 빠지를 않아 2시간을 낑깅 거리다가 포기하고 몇달을 버티다가 모처럼 시간을 내어 하이런 본사와 통화후 A/S를 보냈습니다.
이미 박스도 없고 어떻게 보내야 될지 참 난감했는데
본사에서 프레임쪽만 손상 안되게 포장해서 그냥 보내라고 하더군요…
아무리 그렇게 말해도 운송중 소중한 아줄이 손상될까봐 퇴근후 4시간에 걸쳐서 사진과 같은 박스를 만들었습니다.
다 만들고 아줄을 넣었더니 박스가 생각보다 튼튼하지 않고 오히려 운송중 아줄이 밑으로 쏙 빠져서 망가질까봐 이 박스로 보내는건 포기해야 했습니다. 완전 삽질만 했음
박스 포장을 안하는 대신 프레임과 핸들 등 거의 바퀴만 빼고 대부분을 두꺼운 종이로 감싸고 배터리를 탈거후 그 부분엔 증상을 설명하는 종이를 비닐에 싸서 배터리 부분에 고정하고 그 위에 일명 뽁뽁이 라고 부르는 에어켑으로 포장후 혹시나 오배송 사고로 엉뚱한 곳으로 갈까봐.
제 연락처와 받는 지점, 하이런 연락처를 몇곳에 써놓고 경동화물(경동택배 아님니다) 지점까지 타고가서 발송을 의뢰했더니 역시나 파손의 위험이 있어서 못받아 주겠다고 합니다. ㅠ.ㅠ
본사에서 이렇게 보내라고 했다. 파손되더라도 책임을 안 물을 테니 보내달라고 사정사정해서 어렵게 발송했습니다.
참고로 받는곳 위치는 경동화물 서팔용 지점(경동택배 아닙니다)
“경남 창원시 서팔용 54번지 경동화물 지점” 이라고 쓰셔야 합니다.
무턱대고 보내시면 안되고 본사와 전화 통화후에 보내야 바로 처리가 되겠지요
이거 사진을 찍어 뒀어야 하는데 아침과 점심시간에 포장하느라고 시간에 쫏기다 보니 미쳐 사진을 못찍어서 아쉽군요
발송을 하고 몇일지나 하이런 A/S 팀장님으로 부터 전화가 왔습니다.
아줄 잘 받았으며 발송하기 전에 증상을 설명했고 메모에 남긴것 봤고 그것 외 또 점검해드려야 할것 없냐고 하시더군요
그래서 핸들에 있는 베터리 인디게이터의 표시 전압을 좀 조절해서 어느정도 신뢰가 가도록 해줬으면 좋겠다고 했는데 역시나 기성품을 그대로 사용하다보니 조정이 힘들다고 합니다.
그외 아줄을 타면서 아쉬웠던건들을 쭈욱 설명 하고 해당 답변까지 자세히 해주시더군요
전화를 끊고 났더니니 거의 1시간을 통화 했습니다. *^^*
AS팀장님도 바쁘실텐데 한명의 소비자를 위해서 긴 시간 내주셔서 참 감사합니다.
통화를 끝내면서 짐받이나 물받이 같은것 뭐 필요한 것 없냐고 하셔서 둘 다 있으면 좋죠 했더니 고맙게도 둘다 부착해서 보내 주신다고 합니다.
정비지침서도 있는데 이것도 필요하면 같이 보내주신답니다. (완전 횡제했습니다)
원래 하이런 박스에 담겨서 다시 돌아온 아줄 입니다.
앞, 뒤 물받이 장착되어서 왔습니다. 전에 홈페이지에서 얼핏본것은 알루미늄의 금속재질이였던것 같은데 플라스틱으로 변경된듯 합니다. 아줄과 안 어울릴줄 알았는데 그런데로 잘 어울립니다.
리어 케리어 – 알루미늄 짐받이가 장착되어서 왔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짐받이는 배터리 탈거시 짐받이를 때던가 안장을 통체로 뽑아야 했는데 전용 짐받이라 베터리 탈, 부착시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마눌님이 흙받이와 짐받이 부착되어 있는것을 보고 아줄이 좀 없어 보인다고 탈거하고 다니는게 좋겠다고 합니다. 스포츠카가 화물차로 바뀐것 같데네요 *^^*
컨트롤러 박스 부분에 나사가 하나 빠졌었는데 사진을 자세히 보면 + 자형 나사를 제거하고 튼튼하게 렌치로 풀을수 있는 볼트로 바뀌었습니다. 도난 분실, 파손의 염려도 적어서 이 볼트를 더 선호합니다.
최종적으로 원래 있던 부착물들을 다시 다 붙이고 찍은 사진입니다.
탈거했던 악세사리를 대충 붙이는데도 시간이 한참 걸리네요
별도의 박스에 들어 있던 하이런 전기자전거 정비지침서 입니다.
이건 대리점이나 협약점에서 하이런 제품 정비시 참고하라고 만든것 같은데 모델별로 1-2장 정도지만 전기 배선도나 선 색상별 용도가 자세히 나와 있어 이것 한권 만으로도 아줄의 전기쪽 문제는 대부분 해결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또하나 소모품인 앞쪽 디스크 브레이크 패드도 같이 넣어 주셨습니다.
또 덤으로 뒷쪽 V 브레이크 패드도 같이 넣어 주셨군요. 감사감사…
아직 갈때가 안되서 다음에 교체할 때가 되면 정리해서 다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하이런 본사 AS 후기
화물로 아끼는 잔차를 보내야 된다는게 여간 불편한게 아니라서 이게 좀 개선을 했으면 좋겠지만 부피와 무게가 나가는 물건이라 당장은 개선점을 찾기가 힘들것 같다고 합니다.
그럼 서울 어디가 되었건 본사에서 직접 운영하는 AS 센터가 있었으면 합니다. (이건 AS팀장님에게도 건의 했던 내용임)
차가 없어도 지하철이 거미줄 처럼 엮여있는 서울에선 자전거 바퀴가 굴러만 간다면 지하철에 끌고 타도 되니까 큰 문제는 없을것 같습니다.
다만 바쁜 직장인들을 위해 토요일이나 일요일에도 좀 열었으면 합니다. 매주 열라는 것은 아니고 격주나 그것도 힘들다면 한달에 1번이라도 열었으면 합니다. 그서도 힘들다면 일주일에 1번 정도 특정요일에는 저녁 늦게 까지 열어도 될것 같군요. 요즘은 치과나 의원 같은 곳도 1주일에 하루 정도는 야간진료 많이 하니까 어렵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본사 AS 처리는 그정도 까지는 바리지도 않았는데 신속히 처리해서 보내줘서 만족합니다.
다른 분들들도 간단한것은 구입점에서 받으면 되겠지만 거기서 처리하기 힘든것은 본사쪽으로 보내서 AS 받으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발송전 미리 본사로 연락하여 상담을 받으시고 발송하시기 바랍니다.
AS 보내서 받은지 한참 되었는데 바쁘다는 핑계로 이제서야 포스팅함을 용서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