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공기청정기 두번째 작품 미에어2 개봉기

요즘 핫한 샤오미 제품들~!

그중에서도 봄이 되면 중국발 황사로 아기가 고생할 것에 대비해서 공기청정기 미에어2 (mi air 2)를 구입했습니다.

미에어2가 나왔을때 바로 구입하려고 했었는데 복잡한 구매대행이 싫어서 안 사고 있다가 국내 정식 수입되었다는 소식에 알아봤습니다. 하지만 샤오미 미에어 필터의 샹하이 이슈(궁금하신 분은 검색해보세요)가 제기된 후라  재고도 없고 언제 다음 물량 수입되는지도 알수 없어 고민하던 차에  구매대행 배대지(배송대행지) 설정 필요없이 오픈마켓에서 바로 구입 가능해서 주문했습니다.


▲ 설 연휴 시작하기 바로 전에 주문했고 중국 춘절 연휴가 있어서 배송이 많이 걸릴줄 알았는데 예상보다 빨리 도착했습니다.

다른 분들은 중국에서 바로 받은 박스상태 보면 찍히고 난리도 아니던데 제건 깨끗하게 잘 도착했네요.


 박스를 바로 열었더니 구성품이 그림으로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상당히 심플하면서도 중국어를 몰라도 직관적으로 알 수 있는 포장법. 이라이더는 이렇게 좋아합니다.


 다시 좀더 열었더니 중국 삼각 모양의 전기 코드를 국내 220v 콘센트에 맞도록 변환할 수 있도록 일명 돼지코가 들어 있습니다. (미국 110v 를 국내 220v 로 변경하는 돼지코와는 모양이 다릅니다.)


 미에어를 꺼냈더니 부직포 같은 싸개도 포함되어 있어서 안 쓸때는 이 상태로 덮어 놓으면 될것 같습니다.


 미에어1 보다 작아진 사이즈와 일본 발뮤다 공기청정기 제품을 카피했다는 의혹대로 많은 부분에서 비슷합니다.


 밑의 사면(네개의 면)에서 공기가 유입되어 필터를 거쳐 상단 팬을 통해 배출되는 발뮤다 시스템 그대로 입니다.


 필터는 기본적으로 제품 내부에 들어 있습니다.

하단 뚜껑이 필터 부분이고 위에 조그만 뚜껑 부분이 먼지 필터가 들어 있는 부분입니다.


 필터 뚜껑을 열면 바로 앞에 전원 코드와 파란색의 필터가 보입니다.


 필터 교체는 필터 윗부분의 끈을 앞으로 당기면 쏙 빠져서 교체가 쉽습니다.

끈이 안보이면 필터를 옆으로 회전시키다 보면 끈이 보일겁니다. 그때 빼면 됩니다.


 필터를 빼낸 본체는 이렇게 사면이 뻥 뚫려 있는 구조입니다.


 그리고 필터 위의 조그만 뚜껑을 열면 가운데 검정 부분에 먼지 필터를 볼 수 있습니다.

먼지 필터가 오염되면 면봉으로 청소를 하면 됩니다.


 필터 뚜껑 안쪽을 보면 필터와 먼지 필터 청소법이 중국어로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이라이더는 당연 중국어를 모르지만 그림만 봐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게 잘 설명 되어 있습니다.

제일 하단은 미에어2 상태를 확인하고 원격제어할 수 있는 앱을 다운받을 수 있는 QR 코드가 있습니다.

QR 코드로 mi smart home 앱 설치와 한글 버전에 대해서 다음 포스팅에 적도록 하겠습니다.

이라이더 블로그는 SAMSUNG(삼성), LG(엘지), HYUNDAI(현대), APPLE(애플), SONY(소니), HP(에이치피), DELL(델), GM(지엠), XIAOMI(샤오미) 등 글로벌 회사로부터 자사제품 홍보 우수 블로거 선정되어 후원을 받고 글을 쓰고 싶어요. 회사당 1억만 주세요.

이 회사들이 미쳤다고 이라이더에 1억을 줄 리가 없으니 제 돈 주고 사서 써보고 제 맘대로 글 쓸겁니다.  (이 글 진지하게 받아들여서 1억 주면 어쩌죠?)

 

2016/03/07 – [IT 따라가기] – Mi Smart Home로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2를 원격제어 해보자

#공기청정기 #샤오미 #미에어 #미에어2 #mi air #mi air 2 #mi-air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