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강 종주 북한강 전기자전거 라이딩

북한강 종주를 지난 주(7월 6일~7일)에 갔었는데…

일주일사이 장마철 집중 호우로 북한강 자전거 도로가 쑥대밭이 됐다는 뉴스에 가슴이 아픕니다.
도로가 어느 정도 정비가 될때까지 당분간은 북한강 자전거길은 조심히 타시길 바랍니다.

작년 여름 남한강 종주를 한 후에 1년만에 타보는 중앙선 전철…

중앙선의 혼잡함을 피하기 위해서 일부러 용산역에서 탑승하여 자전거를 거치하는데,
앞바퀴가 포크까지 다 들어가야 될것 같은데 아무리 해도 들어 가지를 않아서 그냥 옆에 빈 공간에 대충 거치하고 안장에 휴대하고 다니는 끈으로 열차와 묶습니다.

나중에 보니 앞포트 왼쪽만 기둥 안으로 넣고 오른쪽은 밖으로 빼는 상태(더 이상 안들어감)에서 뒷바퀴가 열차 창과 수직으로 오도록 거치해야 하는거 였는데 이렇게 거치하면 앞 디스크도 눌리고 앞바퀴가 절반 정도만 들어가서 흔들리는 앞바퀴가 빠지는 사태도 발생하기도 하더군요

출발할때는 한가했는데 갈수록 사람들이 많아져서 자전거와 라이더 그리고 일반 승객으로 난장판입니다.
운길산역에서 하차해야 되는데 이러다 잘못 하면 못내릴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다행히 상봉역에서 대부분 내리니 그런 걱정은 안해도 될것 같았습니다.

운길산역에서 하차… 북한강 라이딩을 시작하려 한다.

운길산역에서 직진해서 북한강으로 내려오면 바로 밝은광장 bike cafe 라는 곳이 있다

이곳이 북한강 인증센터가 있으며 “4대강 국토종주 자전거길 여행 패스포트” 초창기것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이곳에서 “4대강 국토종주 자전거길 여행 패스포트 추록 (속지)” 을 받으면 된다

추록에는 남한강길에 비내섬이 추가되었고, 북한강길, 섬진강 인증센터가 변경되었다.

영업시간 평일 10:00 ~ 18:00, 토,일,공휴일 09:00 ~ 19:00 까지

인증업무가 이곳에서만 되는걸 미리 알았으면  운길산 -> 춘천 코스가 아닌 춘천 -> 운길산 코스를 택했을 텐데 아쉽기만 했다.

원래 예정이던 다음날 오후 숙소인 청평역에서 용산역 ITX 자전거석을 오후부터 비가 온다는 소식에 취소하고
전날 달렸던 운길산 -> 청평 코스를 역으로 내려와서 중앙선을 타고 용산역으로 복귀하는 코스로 변경하여 운길산에서 인증을 받을 수 있었다.

달리는 중간에 이런 물웅덩이(?)를 만나는 곳이 2곳정도 있었는데 처음에는 타이어 젖는게 싫어서 돌 징검다리로 끌고 건너고 두번째는 왼쪽 일반 도로로 우회하여 갑니다.
다음날 돌아 올때는 귀찮아서 그냥 물로 통과 했다. 세차를 해야 하는데 그대로 건조…

샛터 삼거리 인증 센터 부분인데 저 앞에서 우회전하면 인증센터가 보인다.
운길산쪽에서 오면 우회전 하야 되고
반대쪽에서 오면 저 삼거리에서 좌회전해야 하는데 직진해 버릴수가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샛터삼거리를 지나자 마자 나오는 터널로 이전 경춘선 기차길
터널이 다 그렇듯 바닥은 물기가 촉촉하고 시원합니다.
여름에는 좋은데 겨울에는 결빙될것 같아서 위험해 보입니다.

대성리에서 잠시 한컷..

점심을 대성리 바로 전 북한강 휴계소에서 먹기로 했는데
이때도 지나친줄 모르고 있었음…

청평 가기 바로 전 텐트치고 야영을 하는 분도 있고 모형 비행기 (RC 비행기) 날리는 분도 보이고…

청평 지나 확 트인 시야..

쉬면서 잠자리도 찍고…

대성리와 청평 중간쯤 왔을때서야,

이상해서 지도를 찾아보니 이미 점심먹기로한 북한강 휴계소를 지나쳐서…

다시 돌아가서 초계국수를 먹었습니다.
누가 맛집이라고 블로그에 올려 놓아서 선택한건데 전 별로 였습니다.

2013/07/20 – [자전거 라이딩] – 4대강 종주 북한강 라이딩 춘천

#자전거 #북한강 #전기자전거 #4대강 #사대강 #4대강 종주 #북한강자전거길 #북한강 자전거도로 #4대강 북한강 #전기자전거 라이딩